원훈:섬김과나눔

Home > 요양원소개 > 원훈

"자매정신요양원은 기독교 정신으로 설립된 기관으로서 기독교 진리의 실천을 운영의 방침으로
섬김과 나눔을 원훈으로 정하였습니다"

*옛날 고대 사회의 이스라엘은 자녀들에게 처음 가르치는 교훈으로 섬김과 나눔을 강조하였습니다.

섬김이란 마음과 뜻을 다하여 하나님과 사람을 사랑으로 섬기라고 강조하였습니다.
나눔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사랑받기를 요청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며 섬기고 나누는 것이 큰 기쁨이 아닐 수 없습니다.

미션과 비전

미션 : 섬김과 나눔으로 소통하는 감동공동체
비전 : 개인의 삶이 행복한 자매
         도전하고 성장하는 자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자매

핵심가치

1. 건강한 성장
우리는 정신장애인의 재활을 위해 지역사회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써 책임감을 갖도록 지원하고 적극적이며 독립적인 모습으로 성장하도록 도울 것이다.

2. 행복한 보금자리
우리는 정신장애인의 친구가 되어 평화롭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모두가 개성을 펼치며 꿈을 이루는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든다.

3. 감동 공동체
우리는 생활인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몸짓에 마음을 움직이고, 눈빛에 사랑으로 대하는 터전으로 진정한 섬김과 나눔,
배려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복지 향상에 힘쓰며 행복과 인권이 보장되는 감동 공동체이다.

4. 열린 이웃
우리는 사회적 지지망을 구축하여 지역시설을 공유하고 이웃과의 교류를 통하여 신뢰할 수 있는 소통환경을 제공한다.

5.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하나 되어 서로의 가치를 공유하며 지지와 격려를 통해 감사함을 느끼는 직장,
만족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직장으로 만들어가는 동행자 된다.

6. 변화와 발전
우리는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변화를 받아들이며
자기개발을 통한 전문성을 갖추어 나가도록 함으로서 자매정신요양원의 역사를 창조해 나간다.

위로가기